Pages

Sunday, December 6, 2020

변창흠 “주택 공급 기존보다 확대…재개발은 ‘글쎄’” - 동아일보

apaituberita.blogspot.com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사진=뉴시스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7일 주택 공급을 기존보다 확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변 후보자는 이날 오전 9시 30분경 경기 과천시 정부과천청사 서울지방국토관리청으로 출근하는 길에 관련 질문을 받고 “구체적인 방안을 정한 것은 아니지만 현재 정부가 기존에 비해 주택 공급 확대에 대해 적극적으로 여러 방침을 정하고 있기 때문에 그 취지에 맞게 진행할 것”이라고 답했다.

앞서 변 후보자는 세종대 교수 시절부터 주택 시장 안정을 위해 토지임대부 주택이나 환매조건부 주택의 도입 필요성을 주장해 왔다.

그는 주택 도입 방안에 대해선 “아직 구체적인 정책은 정해진 것이 아니다”라며 “일단 보고를 받고 청문회를 통해 여러 검증을 받은 다음에 정책을 제대로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말을 아꼈다.
주요기사
아울러 재건축·재개발 규제 완화에 대해선 “글쎄, 여러가지 검토해보겠다”며 즉답을 피했다.변 후보자는 이날부터 국토부 공무원들로부터 현안 업무 보고를 받으면서 본격적인 청문회 준비에 들어간다.

변창흠 후보자는 그동안 “정부가 세금을 더 매겨야 한다” “(문 정부의 부동산 정책은) 중·상 이상은 된다” 등 현 정권의 부동산 정책을 적극 지지해온 바 있다. 이로 인해 김현미 장관부터 이어진 기존의 정책 기조가 일관되게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는 견해가 많다.

장연제 동아닷컴 기자 jeje@donga.com

창닫기
기사를 추천 하셨습니다변창흠 “주택 공급 기존보다 확대…재개발은 ‘글쎄’”베스트 추천 뉴스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변창흠 “주택 공급 기존보다 확대…재개발은 ‘글쎄’” - 동아일보 )
https://ift.tt/36OPyVR
대한민국

No comments:

Post a Comment